2009년 첫 포스트로는 새해 다짐을 적으려 했습니다만, 그러지 못하겠네요. --;
제가 얼마전부터 구독하고 있는 김진혁PD의 블로그에서 제 눈을 의심할 만한 글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보신각 타종행사를 생방송으로 중계했던 KBS에서 조작을 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보신각 타종행사와 kbs 중계 방송 - 김진혁pd의 e야기
생방송을 조작하다니, 정말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일이라 확인차 KBS 뉴스게시판을 살펴봤더니 실제로 시청자들의 비판글로 가득하더군요.
KBS 뉴스게시판
(
http://news.kbs.co.kr/bbs/exec/ps00405.php?bid=1107)
게시판에 쓰여진 시청자들의 비난글들을 하나하나 읽어봤지만, 정말 실제로 그와같은 일이 벌어진 것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가 않더군요. 그러다, 당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블로그를 찾게 되었습니다.
KBS 보신각 생중계가 보여준 대한민국의 미래.. - P.K PARADIGM
KBS와 인터넷방송 사자후TV의 화면을 함께 비교해 설명하는 동영상과 글이 담긴 포스트였는데, 정말 충격적이더군요.
그리고, 또 하나의 현장 동영상을 찾게 되었습니다.
(via
촛불집회를 외면하는 언론들 - 세인트의 고요한 성소)
제가 잠자리에 막 들던 그 시간에 한편에서는 추위에 떨면서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갈망하던 국민들과 또 한편에서는 그들의 바람을 외면하다못해 저버리는 언론이 자리하고 있었다니 한숨만 나올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