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R 코드 만들기···어도비 무료 QR 코드 생성기로 쉽고 간단히!

슬기로운 IT 생활

2023. 1. 5. 22:48

본문

QR 코드는 URL, 연락처, 문자 메시지 등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일종의 바코드이다. 1994년 일본의 자동차 부품회사인 덴소(Denso Wave)에서 제조 및 유통 과정을 추적하기 위해 개발했다.

 

덴소는 QR코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QR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QR코드에 대한 권리는 행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 현재는 상품 결제, 명함 등 다양한 분야에서 QR코드가 사용되고 있다.

 

네이버 QR 코드, 캔바 QR 코드 등 다양한 QR 코드 생성 서비스가 있지만 여기서는 QR 코드를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무료 QR 코드 생성기'를 소개한다.

 

어도비는 브랜딩, 마케팅 등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무료로 만들 수 있게 '무료 맞춤형 QR 코드 생성기'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에서 쉽고 간단히 QR 코드를 만들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무료 맞춤형 QR 코드 생성기

웹사이트에 접속해 'QR 코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QR 코드 생성' 페이지로 이동한다.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QR 코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QR 코드가 생성된다.

 

https://express.adobe.com/ko-KR/tools/qr-code-generator

 

우측 메뉴를 통해 스타일과 색상, 파일 유형을 선택해 단순하지만 나만의 스타일로 QR 코드를 디자인 할 수 있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자. 단, 다운로드를 하려면 어도비 계정이 필요하다.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QR 코드 생성기'로 자신만의 QR 코드를 만들어 보자.

 

By 오늘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