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전부터 한국판 국가코드 논란 등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켰던, 닌텐도 위(Nintendo Wii) 한글판이 오늘 드디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논란에 비해 생각보다 발매 당일의 반응은 별로 없는 듯 하네요. ^^;;)
며칠 전 위 스포츠(Wii Sports)와 함께 사전예약구매 신청을 했었는데, 월요일이나 되어야 올 줄 알았던 닌텐도 위가 정식 발매 당일 도착했네요. ^^
Wii 로고가 전면에 커다랗케 쓰여진 박스가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 구성품도 꽤 다양하게 담겨있군요. 그럼, 닌텐도 위 개봉기 동영상 구경해보세요.
닌텐도 위(Nintendo Wii) 구성품
닌텐도 위 본체
가로로 눕혀 둘 수도 있고, 전용 스탠드를 이용하면 세로로 세워 둘 수도 있는데다 디자인 또한 깔끔해 멋지더군요.
닌텐도 위 리모컨과 눈차크
리모컨에서 다양한 효과음도 나오고, 움직임에따라 진동도 느껴져 더욱 게임에 빠져들 수 있게 해주더군요.
위 스포츠
포장을 뜯자마자 바로 연결해서 위 스포츠부터 해봤는데, 테니스 몇 게임, 복싱 몇 게임 했더니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더군요. 게다가, 리모콘을 휘두르기만 하면 되는 단순한 조작방법에다 게임 자체도 굉장히 흥미로워 한번 시작하면 끝내기가 아쉬울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더군요.
게임을 하다보면 저절로 흥분이 되어 몸을 크게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는 탓에 하루에 몇 게임씩만 하다보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을 것 같더군요. 대신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해야 할 것 같구요. ^^;
처음 접해본 닌텐도 위, 논란이 있긴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이고, 단순한 조작방법으로인해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 접하게 된다면 빠져들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게임성이 뛰어나 닌텐도 DS 열풍을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여기까지만 소개해드리고, 다음에 시간이 나면 Wii 스포츠에 포함된 다섯가지 게임인 테니스, 야구, 볼링, 골프, 복싱 게임 영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