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황금유치원, 신명나는 전통놀이 한마당···투호놀이·딱지치기·사방치기 등

대구 뉴스/교육

2023. 9. 26. 16:51

본문

대구황금유치원은 추석을 맞이하여 2023년 9월 19일(화) ~ 9월 27일(금)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전통놀이 주간을 운영하여 전통놀이 한마당·한복입는 날·떡만들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복 입는 날’을 정해 학급별로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전통놀이를 체험한 뒤, 9월 21일(화)‘전통놀이 한마당’을 실시해 전체 유아들이 함께 버나놀이·짚고리 던지기·죽마놀이·망깨놀이·투호놀이·딱지치기·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경험했다. 또, 9월 26일(화)에는 꽃잎반·열매반을 대상으로 떡메치기와 인절미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대구황금유치원

꽃잎반 이○○ 어린이는“예쁜 한복을 입고 친구들과 전통놀이를 하니 더 재미있어요. 죽마놀이는 꼭 엄마 구두를 신고 걷는 것 같았어요. 가족과도 추석에 같이 전통놀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황금유치원 박명숙 원장은“전통놀이 한마당을 통해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며 전통문화의 즐거움을 배우고, 옛 문화, 풍습, 전통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익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