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해 인사말 문구 고민? 챗GPT로 해결하세요!···영어 인사말까지

슬기로운 IT 생활

2023. 1. 19. 12:41

본문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 인사말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이다. 여기서는 새해 인사말 문구를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한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문장을 생성해주는 다양한 인공지능 컨텐츠 플랫폼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한국어 입력이 가능한 서비스만 살펴보면 해외는 Rytr, 국내는 뤼튼이 유명하다. 이를 이용하면 간단히 새해 인사말 문구를 작성할 수 있다. 두 서비스 모두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료 플랜의 경우 글자수 제한이 있다.

Rytr을 사용해 작성한 새해 인사말

최근 인공지능(AI) 회사 오픈AI(OpenAI)의 챗봇 챗GPT(Chat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리포트를 작성하거나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 심지어 논문 작성에도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광범위하게 사용되고는 있는 챗GPT를 활용하면 새해 인사말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챗GPT(chat.openai.com) 사이트에 접속해 신년 인사말 작성을 요청하자. 대화형 AI 모델이라 하단에 있는 프롬프트 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답변을 해준다. 아래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듯 제법 쓸만한 신년 인사말을 작성해준다.

이번에는 고객과 친구에게 보낼 신년 인사말을 요청했다. 너무 길지 않도록 각각 100자와 200자로 글자수 제한을 둘 것을 함께 요청했다. 챗GPT는 질문이 명확하고 상세할수록 보다 정확한 답변을 한다.

재미삼아 챗GPT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새해 인사를 건넸다. 마치 진짜 사람처럼 친절하게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답변을 해준다.

대화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는 한국어로 질문을 하면 한국어로 답변을, 영어로 질문하면 영어로 답변을 한다. 이번에는 영어로 새해 인사말을 요청했다.

챗GPT는 머신 러닝을 통한 훈련으로 텍스트를 생성하는 모델이기에 데이터가 많을 수록 더욱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텍스트를 생성한다. 그렇기에 데이터가 적은 한국어보다 영어로 질문을 하는 것이 보다 자연스러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좀 더 긴 새해 인사말을 요청했다.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이기에 답변 또한 앞서 나눈 대화에 맞게 생성한다. 지금까지 챗GPT를 사용해 한국어 새해 인사말과 영어 새해 인사말을 작성해봤다. 이렇듯 챗GPT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여러분도 챗GPT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시험해보기 바란다.

 

By 오늘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