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을 향한 모정, 대구 팔공산 갓바위

본문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며칠 앞둔 지난 주말, 지성으로 기도를 드리면 단 한가지 소원은 들어준다는 갓바위 부처님이 계신 팔공산에는 오로지 자식을 위해 힘겹게 돌계단을 오르는 어머니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갓바위(관봉석조여래좌상)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에 위치한 불교 석상이다. 이 불상은 통일신라 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갓바위'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출처: 위키백과



대구와 경북의 여행지, 명소 등을 영상으로 기록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개인 프로젝트인 '라이프 대구 아카이브'를 위해 갓바위에 올랐습니다만 아쉽게도 이런저런 이유로 그러지 못하고, 대신 자식 바라는 마음에 쉬운 길을 마다하고 돌계단을 오르는 어머니들의 모습을 담아왔습니다.

수능을 향한 모정, 대구 팔공산 갓바위

(촬영: 소니 HVR-Z1N, 2009.11.06)

참고로, '라이프 대구 아카이브' 프로젝트에서는 촬영장비, 음원 등의음원 등의 다양한 지원과 조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지원해주실 분은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바랍니다. ^^

덧) 간혹 해외에 계신 분들이나 RSS를 통해 구독하는 분들께서 다음 tv팟 영상이 보이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셔서 앞으로는 유튜브에 업로드하겠습니다. 참고로, 라이프 대구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시면, 대구 & 경북, 그리고 한국에 관한 보다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