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한치한, 동장군도 잊게하는 대구 비슬산 얼음동산

본문

'대구 비슬산 얼음동산, 잊었던 동심 속으로...'

올 겨울, 한반도에는 어느 때보다 동장군의 기세가 매섭습니다. 타 지역에 비해 눈이 잘 오지 않고, 겨울이 따뜻하기로 알려진 대구도 이를 피하지 못하고, 추운 겨울을 나고 있습니다.

동장군[冬將軍]: 겨울 장군이라는 뜻으로, 혹독한 겨울 추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하지만, 추위를 피해 마냥 움츠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노릇입니다. 더욱이 방학을 맞이한 자녀를 두신 부모들이라면 말이죠.

추운 겨울,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대구 지역의 명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비슬산 자락에 위치한 비슬산 자연휴양림에 마련된 얼음동산이 그곳입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비슬산(1,084m)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유가사, 용연사 등의 문화유적이 많아 대구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겨울을 맞아 비슬산 자연휴양림에 얼음동산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한치한, 동장군도 잊게하는 대구 비슬산 얼음동산

비슬산 자연휴양림 얼음동산은 1998년 국내 최초로 개장한 이래 올해까지 11년째 매년 겨울이면 방문객들에게 동화속 얼음나라로의 여행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2010년 비슬산 자연휴양림 얼음동산

- 개장시기: 2010.01.09 ~ 02.20
- 개장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 야간조명: 오후 6시 ~ 오후 10시
- 이용요금: 무료
- 문의처: 비슬산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 (053-614-5481)

찾아가는 길

- 대중교통: 대구시내 일반버스 600번, 달성 5번 (토일공휴일만 운행)
- 승용차: 대구에서 현풍방면 국도5호선 또는 중부내륙고속국도 이용
- 비슬산 자연휴양림 다음 지도로 보기

막바지 추위가 거세지는 요즈음 연인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비슬산 자연휴양림 얼음동산에서 동심으로 되돌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덧) 재확인차 비슬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아쉽게도 며칠간의 포근한 날씨와 강우로 인해 폐장되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