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버드대 상위 1% 공부법···대구외고, 세계토론대회 챔피언 서보현 작가 초청 강연

대구 뉴스/교육

2023. 5. 15. 15:01

본문

대구외국어고등학교는 2023년 5월 15일(월) 오후 3시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토론대회 챔피언이자 도서 <디베이터>의 작가인 서보현을 초청하여 ‘하버드대 상위 1% 공부법’을 주제로 2023년 제1회 글로벌 미팅을 실시한다.

 

tvN‘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 출연하기도 했던 서보현 작가는 세계토론대회에서 2회 우승(2013, 2016년)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 최초 하버드대학교 토론팀 코치를 역임하고 도서 <디베이터>를 출간했다.

 

대구외고는 학생들이 세계 문화에 대한 열린 가치관 함양할 수 있도록 2009년부터 해마다 각국의 주한대사 및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해당 국가에 대한 연구 발표와 강연을 실시하는 ‘글로벌 미팅’을 개최해왔다.

 

2023학년도 제1회 글로벌 미팅의 첫 강연자로 나선 서보현 작가는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삶 ▲논리적인 사유와 합리적 말하기 기술을 통한 소통 ▲토론의 중요성 등에 관해 강연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외국어고등학교 홈페이지

대구외고 이혜정 교장은 “서보현 작가와의 이번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천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